맛집소개

[합천 맛집] 진하고 뜨끈한 감자탕

끌어당깁니다 2022. 6. 24. 10:16

지난 주말에는 경남 합천에 있는 지인을 만나러 갔었는데 지인을 만나고 나니 저녁식사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합천까지 가는 동안 별로 먹은게 없는지라 배가 고픈 상태였고 친구 역시 아직 저녁 식사를 하지 않았다고 하길래 친구와 함께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저녁식사를 뭘 먹을까 생각하던 중 친구가 잘 아는 감자탕 맛집이 있다고 했습니다. 감자탕 먹은지도 오래되었고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하길래 친구와 함께 찾아간 합천 맛집 가산골감자탕에서 감자탕을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합천의 명소 합천호 근처에 위치한 합천 맛집은 감자탕 전문점으로 감자탕이 맛있어서 친구가 감자탕을 먹고 싶을 때 마다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비교적 깔끔한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친구와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보니 메인 메뉴로는 뼈해장국, 감자탕이 있으며 추가메뉴로 뼈추가, 우거지추가, 수제비사리추가, 볶음밥, 라면사리, 공기밥이 있고 주류&음료는 소주, 맥주, 막걸리, 음료수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친구가 추천한 감자탕을 먹기로 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니 곁찬이 차려지는데 진한 젓갈향이 물씬 나는 아삭한 배추김치,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좋은 깍두기, 신선함이 느껴지는 풋고추, 아삭하고 향긋한 생양파, 구수한 쌈장이 나왔으며 모두 정갈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곁찬을 맛보고 있을 때 저희가 주문한 감자탕이 나왔어요. 감자탕은 큼직한 뼈와 우거지, 버섯, 국물이 듬뿍 담겨 나오는데 야채가 익을정도만 끓여주면 맛있는 감자탕이 됩니다. 팔팔 끓인 감자탕은 진한 국물이 푹 베어진 고기가 부드럽게 뼈에서 발라지며 국물맛이 물씬 느껴지는 우거지가 어우러져 그 맛이 아주 일품이에요.​

감자탕을 먹고 나면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는데 맛있는 국물맛이 느껴지는 볶음밥으로 든든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맛있는 감자탕을 먹으며 즐거운 저녁식사를 했어요. 합천에서 감자탕을 드신다면 합천 맛집 가산골감자탕을 추천 드립니다.